[인사] 메쉬코리아, 기업보안전문가 백제현 CISO 영입

기사승인 2020.03.19  14:35:26

공유
default_news_ad1

- CISO 영입과 더불어 보안전략실 신설

   
▲ 백제현 메쉬코리아 CISO

[아이티데일리]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보안전략실을 신설하고,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로 백제현 박사를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백제현 CISO는 보안인식제고와 디지털포렌식 분야 전문가로, 국제공인 정보시스템보안전문가(CISSP)는 물론 국제공인 정보시스템 감사사(CISA), EnCase 조사전문가(EnCE) 등 국제공인 자격증 5종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업종과 기업에서 정보보호책임자를 역임해 왔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과학수사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특히 백제현 CISO는 세계 정보보안전문가 단체인 (ISC)²에서 수여하는 아시아-태평양 ISLA를 수상한 바 있으며, (ISC)²의 코리아 챕터(KOREA Chapter) 부회장직을 수행하며 한국 정보보안 기술의 위상을 알리고 전문성을 높이는데 공헌하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백제현 CISO 영입과 함께 보안전략실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메쉬코리아는 정보보안 역량을 끌어올려, 기업과 상점은 물론 배송받는 최종 고객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물류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백제현 메쉬코리아 신임 CISO는 “물류 시장의 혁신을 일궈온 메쉬코리아에서 정보보호 책임자 역할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메쉬코리아 물류 인프라 서비스의 보안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더 커지고 있으며, 고객의 정보를 더욱 철저하게 지키기 위한 역량 확충에 힘쓰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기업보안전문가를 영입하게 돼 기쁘고, 더욱 믿음직한 물류 파트너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