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ICT 기반 의료 시스템 시범사업으로 해외 진출 ‘시동’

기사승인 2020.03.24  23:42:17

공유
default_news_ad1

- 태국에 병실 간호지원솔루션 ‘올포너스’ 구축 예정

   

[아이티데일리] 비트컴퓨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ICT 기반 의료 시스템 시범 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회사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태국에 간호지원솔루션 ‘올포너스’를 구축, 해외 진출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24일 비트컴퓨터(공동대표 조현정, 전진옥)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시범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비트컴퓨터는 이미 태국의 50여 병원에 전자의무기록(EMR)을 비롯한 통합의료정보시스템(Hospital Information System)을 구축해 고객병원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13개국에 구축 실적을 가지고 있는 수출기업이다.

비트컴퓨터가 개발한 병실 간호지원솔루션 ‘올포너스’는 태블릿 PC를 이용해 간호사들의 반복되는 병동 간호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해 안전한 환자관리와 간호사 근무환경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 솔루션이다. ‘올포너스’는 액팅, 차트 작성, 동의서 관리 및 인수인계 등 간호사들의 반복적인 병실 간호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한 환자 관리를 통해 진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태국 현지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해 5개 고객 병원에 우선적으로 시범 구축하고 실증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태국 50여 고객 병원을 비롯한 태국 전역과 동남아 시장에 확산할 로드맵을 구축하고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pajh0615z@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