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 무료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콘텐츠 추가

기사승인 2020.03.26  20:31:54

공유
default_news_ad1

- 미 항공우주국 협업 콘텐츠 비롯해 코딩, 역사 등 배울 수 있는 콘텐츠 추가

   
▲ MS 엑스박스가 무료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콘텐츠를 추가한다.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가운데 휴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마켓플레이스에 무료로 교육용 콘텐츠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신규 교육 카테고리를 추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선별한 교육용 콘텐츠는 해양 생물학, 재생에너지, 그리스 역사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 항공우주국(NASA)과 협업해 제작된 국제 우주 정거장(International Space Station)을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로봇과 함께 코딩을 배우고 3D 프렉탈을 만들거나 워싱턴 DC의 랜드마크를 구경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인크래프트 콘텐츠 추가뿐만 아니라 자사 게임 스튜디오 문스튜디오의 액션 플랫포머 게임 ‘오리와 도깨비불’, 닌자시어리의 4 대 4 액션 게임 ‘블리딩 엣지’ 등을 출시하며 보다 다양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이들이 집에서 공부하는 동안 게임과 학업 및 다른 책임들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패밀리 셋팅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부모들은 아이들의 스크린 타임을 제한하고 콘텐츠 필터, 구매 한도, 커뮤니케이션 및 공유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필 스펜서(Phil Spencer) 마이크로소프트 게임부문 부사장은 “게임이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영감을 주고, 연결하는 독특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는다”며, “아이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도 친구들과의 유대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게임을 찾으면서 게임에 대한 전례 없는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인크래프트는 엑스박스 원, 안드로이드 및 iOS, 킨들파이어, PC(윈도우 10), 기어 VR, 오큘러스 리프트, 파이어 TV, 윈도우 MR,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교육용 콘텐츠는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