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에쓰씨케이, R&D SW 사용량 분석 관리 시장 공략 나서

기사승인 2020.07.16  22:05:30

공유
default_news_ad1

- 닥터소프트와 토탈 SW 서비스 제공 위한 자산 관리 솔루션 개발 위해 ‘맞손’

   
▲ 에쓰씨케이와 닥터소프트가 ‘토탈 SW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산 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에쓰씨케이(대표 이승근)는 닥터소프트(대표 홍윤환)와 ‘토탈 소프트웨어(SW)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산 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쓰씨케이는 닥터소프트의 SW 자산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업무 환경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MS), 오토데스크(Autodesk), 어도비(Adobe), 안랩, 스플렁크(Splunk) 등 다양한 벤더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닥터소프트는 현대로템과 대림산업 등에 R&D 소프트웨어 사용량 분석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닥터소프트의 ‘슬림시스템’은 일반 설치형뿐만 아니라 플로팅 라이선스 등 모든 SW라이선스 유형을 관리할 수 있는 R&D SW 사용량 분석 관리 솔루션이다. 주요 특징은 국내 22종의 네트워크 서버를 지원하는 라이선스와, 사용하지 않는 라이선스를 탐지하고 재배치해 기존 투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건전한 SW 사용 문화 확립을 위해 비인가 R&D SW를 검출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불법 SW 사용을 사전 대응할 수 있고,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분석 자료를 토대로 소프트웨어 보유수량 및 사용률 등을 분석하면서, 적정한 투자의 근거를 마련해 TCO를 절감하고, 미사용 라이선스 재분배 등을 통해 활용을 확대해 ROI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가 함께 선보일 ‘토탈 SW 서비스’는 업무 환경에 맞춘 다양한 라이선스 유형의 SW 솔루션을 공급하고, 고가의 주요 솔루션을 고객이 운용할 경우에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량을 분석하여 라이선스 관리 및 서비스 상태 등을 관리해준다.

에쓰씨케이 관계자는 “양사가 함께 선보일 솔루션은 R&D SW 사용량 분석 시장에서의 영향력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키면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pajh0615z@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