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GIS기반 시설물관리 솔루션 GS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0.09.14  17:36:01

공유
default_news_ad1

- GIS 기반으로 시설물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 제공

   
▲ GIS기반 시설물관리 솔루션 ‘마크맵’

[아이티데일리]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GIS기반 시설물 관리 솔루션 ‘마크맵(MarkMAP)’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마크맵’은 GIS를 기반으로 CCTV, 가로등 등 지역 내 시설물 관리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특히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시설물 이동 시 이동동선 및 관련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어 시설물의 중복 이동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가로등 고장 등으로 민원이 접수되면 실시간으로 해당 위치에 장애표시를 띄워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여기에 시설물의 실시간 이동동선 추적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이동이 가능한 시설물의 실시간 추적 및 영역이탈 알림 기능을 제공해 치매노인,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실종 예방이나 성범죄자 무단 이탈 감시, 드론이나 로봇의 위치추적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관제 기능 고도화를 위한 솔루션 간 연계도 쉽다. 지능형 선별관제, CCTV영상반출, 자산관리 등 마크애니 제품군 연계는 물론, 타사 제품과도 연동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한다. 가령 ‘마크맵’을 선별관제 시스템과 결합하면 관제를 원하는 물체의 움직임 추적과 동시에 해당 물체가 있는 위치의 CCTV영상까지 함께 볼 수 있어 집중 관제가 가능하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그간 시설물 관리는 수량, 종류, 설치위치 등 단순 관리대장 형태로 실시간 장애대응과 체계적인 관리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며, “또한 공공시설물에도 GPS, IoT 기기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