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및 교육, 금융 분야 공략 강화

▲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정보 서비스 세미나에서 이데아텍이 ‘아이원패스’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FIDO 기반 간편인증 벤처기업 이데아텍(대표 어윤호,이정수)은 지난 15일 강릉 탑스텐 호텔에서 열린 2020년 교육정보화 신기술 세미나에서 차세대 간편인증솔루션 ‘아이원패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데아텍은 이번 행사에서 FIDO 기반 간편인증 솔루션을 선택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며, 대학 환경에 맞는 맞춤형 구축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비대면 관련 솔루션이 많이 활성화될수록 본인확인이 중요해 지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FIDO 기술을 이용한 인증 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하는 문자 비용으로 고민하는 대학을 위해 푸시 메시지 서비스를 추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대학 개별 환경에 맞는 인증 시스템 구축 및 가이드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서 많은 대학의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금융권을 포함한 공공, 대학의 레퍼런스 경험을 토대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데아텍은 이번 행사에서 대학 전용 챗봇 솔루션 ‘BAMS AI 토크(Talk)’도 소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