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고객 경험 관리 강화

 
[아이티데일리] 오라클은 모든 채널, 디지털 접점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에서 일관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라클 CX 클라우드 스위트(Oracle Customer Experience Cloud Suite) 내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최신 버전의 오라클 CX 클라우드는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Oracle Commerce Cloud),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 및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의 향상된 기능들을 통해 기업들이 세일즈, 커머스, 고객 서비스 및 마케팅 업무 영역에서 최신의 고객 경험 사례들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오라클 CX 클라우드 스위트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내의 새로운 기능 간 통합 연계가 가능하다. 최신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는 B2C 마케터들이 채널간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B2B 마케터들의 거시적인 관점의 어카운트 중심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해 전체 고객 라이프사이클 단계별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는 기존 버전보다 최신 프로세스, 툴, 자원 및 인텔리전스를 강화한 새로운 모바일 기능들을 탑재했으며,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는 기업의 판매 경험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또한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필드 서비스 자원 최적화 지원을 통해 적합한 필드 서비스가 해당 작업에 적시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

론디 응(Rondy Ng) 오라클 수석 부사장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은 더욱 개인화되고 차별화되며, 일관된 고객 경험 관리를 요구한다”며, “오라클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에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체 고객 라이프사이클 기반의 완벽한 고객 경험 스위트를 개발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모든 고객과의 상호작용 시 발생되는 결과를 정량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