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ICT 융합 제품·서비스에 보안기술 접목, 안정성 강화 추진

 
[아이티데일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안전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제품·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안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시범 적용하는 ‘융합보안 시범사업’의 올해 과제로 홈·가전, 의료 등 4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융합보안 시범사업’은 주요 ICT 융합 제품·서비스에 보안기술을 접목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융합보안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올해는 홈·가전 분야 1개, 금융 분야 1개, 산업제어 분야 1개, 의료 분야 1개 등 총 4건의 신규과제가 선정됐다.

홈·가전 분야에서는, SGA솔루션즈가 보안칩 기술 등을 이용해 스마트 홈·가전 기기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 금융 분야는 비티웍스가 생체인증 정보(지문, 홍채 등)를 이용해 금융정보 접근권한 관리·인가 기술을 개발한다.

산업제어 분야에서는 앤앤에스피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로 지정된 정수시설과 지자체 업무망 간 안전한 연계를 위한 보급형 일방향 보안 통신장치를 개발하며, 의료 분야에서는 엔에스에이치씨가 모바일 헬스케어 앱·기기 등의 다양한 보안정책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

선정된 과제의 수행기관은 올해 12월까지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시범적용을 추진하고, 추진과정에서 산·학·연 보안전문가에게 자문 및 기술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자율주행차 등 산업과 ICT간의 융합시대를 맞아 융합보안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다면 ICT 융합산업이 더욱 안전하고 튼튼하게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하여 융합보안 산업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