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교체 시 18개월 뒤부터 사용하던 중고폰으로 잔여할부금 보장

▲ LG유플러스가 휴대폰 사용 기간 동안은 ‘U+파손케어’ 업그레이드로 수리비 걱정 없이 쓰고, 18개월 뒤엔 중고폰으로 잔여 할부금을 보장받아 부담 없이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R클럽’ 두 프로그램을 7월 1일부터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수리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U+파손케어’와 스마트폰 구매 후 18개월 뒤 중고폰으로 잔여할부금을 보장받아 부담 없이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R클럽’을 7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R클럽’은 18개월 동안 사용하던 중고폰으로 잔여할부금을 보장해주고 파손 시 수리비의 30%, 최대 5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심쿵클럽’처럼 18개월 쓰고 기기변경하면 잔여할부금 보장

‘R클럽’은 기본 30개월 할부형으로, 초기 18개월 동안 할부원금의 60%만 내고 18개월 후에 중고폰을 반납함에 따라 잔여할부금 최대 40%를 보장받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면 출고가가 80만 원에 공시지원금이 20만 원인 단말기라면 할부원금은 60만 원이 된다. ‘R클럽’의 경우 18개월까지의 할부원금에 대한 고객 부담금은 36만 원이 되고, 18개월이 된 시점에 24만 원을 중고폰 반납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물론 18개월 이후 중고폰을 반납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쓸 수도 있어 고객에게 선택권도 있다.

다만 ‘R클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험사 제휴 상품인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해야 한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신규 단말기 개통 후 18~29개월 차에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할 때, 중고폰 시세가 중고폰 보장가격보다 낮을 경우 해당 차액을 보상해주는 옵션 프로그램이다.

만약 출고가가 80만 원이고 공시 지원금이 20만 원, 할부원금이 60만 원인 단말기가 18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남은 24만 원의 잔여금이 있을 때, 중고폰 시세를 8만 원으로 가정하면 해당 시점에서의 중고폰 보장가격 24만 원보다 중고폰 시세가 적으므로 차액인 16만 원 전액을 보상해준다. 

▲ 폰케어플러스 옵션 - 가입 후 18개월 차 기변 시 예시

선택약정할인으로 가입한 경우에도 할부원금은 신규 개통 시 가입한 요금제 기준으로 공시지원금을 받은 것으로 간주, 해당 지원금만큼 차감 후 산정하고 18개월 차부터 중고폰 보장 가격과 중고폰 시세 차이 전액을 보상한다. 단 18개월이 기준으로, 잔여할부금 중 (출고가-공시지원금)×40%를 제외한 나머지는 고객이 부담하게 된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의 월 이용료는 5,100원으로 멤버십 등급에 따른 포인트로 이용료도 할인받을 수 있다. VIP이상 등급 고객은 100%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돼 따로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는다. 

▲ 폰케어플러스 옵션 멤버십 등급별 할인 금액

수리비 걱정 없이 30%, 최대 5만원까지 ‘U+파손케어’ 혜택

LG유플러스는 ‘R클럽’에 가입한 고객이 파손 접수를 할 경우 휴대폰 수리비의 30%, 최대 5만 원을 연간 한도 내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한다. 올해를 기준으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수리비 지원 한도는 VIP 등급 이상은 5만 원, 골드 등급 이상은 2만 2천원, 실버 및 일반 등급은 1만 5천원이다.

▲ ‘U+파손케어’ 휴대폰 수리비 지원 프로그램 연간 한도

휴대폰 수리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휴대폰 파손이 발생했을 때 ‘U+파손케어전담센터’ 또는 유플러스 매장에 접수 ▲제조사 A/S센터에서 수리 후 받은 영수증과 견적서(내역서)를 파손 접수 30일 이내에 ‘U+파손케어전담센터’로 발송 등을 통하면 된다. 수리비는 다음 달 청구 금액에서 할인된다.

파손 접수 시점의 멤버십 등급과 ‘R클럽’ 가입 여부를 기준으로 수리비 지원금을 제공하며, 휴대폰을 수리하기 전에 ‘U+파손케어전담센터’를 통해 파손 접수가 된 경우에만 수리비 지원금을 지급한다.

기존에 시행하던 ‘심쿵클럽’은 파손케어 프로그램까지 더해진 ‘R클럽’으로 개편되며, ‘H클럽’은 6월 30일자로 신규 가입이 종료된다. 해당 클럽 가입자는 기존 혜택을 유지할 수 있다.

박상훈 LG유플러스 PS모바일마케팅부문장 상무는 “이번 ‘R클럽’은 기존 ‘심쿵클럽’의 혜택에 단말기 파손에 대한 보장까지 더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 프로그램”이라며 “고객이 새 폰을 바꾸는 데 부담도 덜고,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우려되는 수리비에 대한 걱정까지 케어하는 차별화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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