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위협 통찰력 제고 및 위협 관리 기술 노하우 공유

▲ 트렌드마이크로가 오는 9월 8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클라우드 보안 컨퍼런스 ‘클라우드섹(CLOUDSEC) 2016’을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트렌드마이크로는 오는 9월 8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클라우드 보안 컨퍼런스 ‘클라우드섹(CLOUDSEC) 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 범죄에 맞선 기업의 보안 대응력 강화를 위해 전 세계 전문가들과 업계 리더들이 함께하면서 사이버 위협 환경의 트렌드를 설명하고, 기업의 위협 통찰력 제고와 정보보안 및 위협 관리의 기술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최근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환경,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등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사이버 위협이 정교해지고, 데이터 유출, 랜섬웨어, 온라인 탈취 등의 새로운 위협 요소들이 등장하고 있다. 가트너는 2020년까지 디지털 비즈니스의 약 60%가 IT보안팀의 디지털 위협 관리 부족으로 인한 주요 서비스 실패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이와 같이 사이버 위협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기업 조치는 미비한 상황이다. 최근 트렌드마이크로에서 실시한 사이버 보안 설문조사에 의하면 아태지역 10개 기업 중 9개 이상의 기업은 사이버 위협 대응 조치가 ‘미흡’ 수준이었다. 또한, 응답 기업 중 50%는 보안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지 않으며, 59%의 응답자가 ‘직원의 사이버보안 인식 부족’을 기업 내부 최대 위협요인으로 선정했다.

에바첸 트렌드마이크로 CEO는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보안 지식 관리 및 강화는 기업의 최우선 과제가 돼야 한다. 사람, 기술, 프로세스는 기업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 보안을 구축하는데 동일하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섹 행사를 통해 기업 참가자 및 전문가들은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및 최적의 방어전략 수립에 대한 귀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