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태도 및 새로운 관점 제시할 수 있는 인재 확보 나서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2016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오는 10월 4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 하반기 공채 모집에서는 제품/서비스 기획, SW개발, 엔지니어, 컨설팅 등의 IT Professional(아이티 프로패셔널)과 사업/영업 기획, 마케팅, 영업 등을 포괄하는 Versatilist(버서틸리스트) 직군을 대상으로 2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파수닷컴은 이번에 자기소개서 문항을 ‘왜 파수인가(Why Fasoo)’, ‘왜 이 포지션인가(Why This Position)’, ‘왜 나인가(Why Me)’의 세 가지로 간소화했으며,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 키워온 자신의 능력이나 경험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 수행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진솔하고 차별화되게 작성하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박정훈 파수닷컴 인재개발실 상무는 “다양한 IT 기술들이 전 산업분야에 융·복합 되면서, 소프트웨어 중심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소프트파워 강국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 걸음은 인재 발굴”이라며, “여러 가지 변화에 대한 창의적인 태도와 남들은 생각하지 못하는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우수 인재 확보에도 적극 나서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미주 지역의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10월 3일부터 일주일간 카네기멜론 대학교(Carnegie-Mellon University),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조지워싱턴 대학교(George Washington University), 럿거스 대학교(Rutgers University), 코네티컷 대학교(University of Connecticut), 시라큐스 대학교(Syracuse University)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2016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수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