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바이야’ 통해 모던·심플 아키텍처 제공

▲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4분기 엔터프라이즈 인사이트 플랫폼 스위트

[아이티데일리] SAS(한국대표 조성식)는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발행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6년 4분기 엔터프라이즈 인사이트 플랫폼 스위트’ 보고서에서 유일한 리더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SAS는 전략, 최신 오퍼링, 시장 입지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리더로, 나머지 6개 업체는 도전자(Contenders)나 강력한 플레이어(Strong Performers)로 평가됐다. SAS가 기업의 의사결정 시점에 인사이트 적용을 지원하는 인사이트 플랫폼을 제공하는 점에서 차별화됐으며, 지난해 공개한 개방형·클라우드 기반 분석 아키텍처 ‘SAS 바이야(SAS Viya)’를 통해 한층 더 현대적이고 단순화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고준형 SAS코리아 SSP본부 플랫폼팀 이사는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전문가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SAS도 차세대 아키텍처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머신러닝, 개방형, 클라우드 대응력을 강화한 SAS 바이야가 그 노력의 산물”이라며, “SAS 바이야는 기업이 고객 분석과 의사 결정 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손쉽게 확보하도록 통합 메타데이터와 툴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