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 현장 목소리 수렴 및 인력 양성 사업 참여 지원

 
[아이티데일리] 정보기술·사업관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서홍석, 이하 정보기술·사업관리ISC)는 22일 ‘SW직종별 전문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는 산업별 대표적인 기업, 협·단체 및 노동단체 등이 모여 인적자원의 개발·관리·활용 등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인력현황 파악, 산업현장 직무능력 표준 마련 등 수요자 중심 인력양성 체계를 만들고 확산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정보기술·사업관리ISC는 4차 산업혁명 등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환경을 고려해, SW 산업계의 변화하는 직무 체계에 대한 새로운 인재 역량 정의, 미래사회 핵심역량에 대한 학습체계 구축, 다양한 능력 인정 등을 통한 SW 인력 양성방안 마련의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보기술·사업관리ISC의 대표 기관인 한국SW산업협회는 변화하는 SW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렴하기 위해 직종별 분류로 체계화된 SW 전문가를 위촉한다고 밝혔다.

직종별 전문가는 산업계 15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해당 전문 분야의 시장 변화에 따라 직무체계를 능동적으로 개선·발전해 나가도록 활동할 계획이다. 또한 시장 변화에 민감한 현장 전문가들이 인력 양성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ISC의 전문성도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서홍석 정보기술ISC 위원장 겸 한국SW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미래 SW 산업 현장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인재양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며, “또한 지속적으로 전문가를 발굴하고 모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