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 위한 데이터 활용법 및 GIS 기술 활용 사례 제공

▲ 오는 31일부터 개최되는 ‘4차 산업혁명과 GIS’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

[아이티데일리] 한국에스리(사장 리차드 윤)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의 활용과 GIS 기술을 설명하는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에스리 측은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분석·활용하는지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며, 데이터 기반 조직으로 변화하는 것은 물론 조직 내 구성원 모두가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한국에스리는 오는 31일부터 4차례에 걸친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누구나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실무자들을 위해 데이터 접근성과 사용 편리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간편한 분석과 유기적인 협업을 돕는 공간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 기술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비해 이에 대한 이해도나 준비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전체론적인 데이터 분석 및 관리가 가능한 GIS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온라인 세미나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31일에 진행되는 첫 번째 세미나에서는 ‘GIS를 활용한 세 가지 필승전략’을 주제로,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성을 높이는 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 신청은 한국에스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발표자료와 요약자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