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0여건 특허출원 추진 계획

 
[아이티데일리] 전자문서기반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써트온(대표 김승기, 박경옥)은 전자문서기반 다차원블록체인 플랫폼인 ‘엑스체인(X-Chain)’에 암호화폐 코인의 지불 및 송금기술을 접목한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최근 특허출원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써트온은 전자문서관리에 특화된 다차원블록체인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싱가포르 XBC테크놀로지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마친 ‘애스톤(Aston)’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기존의 ‘엑스체인’은 전자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반면, 이번에 개발한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은 문서관리 기술에 암호화폐 코인 기능을 추가해 코인을 지불하거나 송금할 수 있다.

써트온은 이번 ‘다중링크’ 국내 특허 출원을 시작으로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홍콩, 캐나다 이외에 미국, 유럽까지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해 전 세계적으로 써트온만의 블록체인 기술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용석 써트온 기술연구소장은 “다차원 블록체인은 처리 용량과 속도가 현저히 줄어드는 장점이 있는 반면, 암호화폐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중 지불’ 등의 문제를 처리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는 기존의 다차원 블록체인기술과 함께 새로운 암호화폐의 기능을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