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스포츠 공식 창단…‘락스 타이거즈’ 인수

기사승인 2018.04.16  22:35:07

공유
default_news_ad1

- ‘한화생명e스포츠(HLE)’로 개칭

   
▲ 한화생명이 e스포츠 게임단 ‘한화생명e스포츠’를 공식 창단했다.

[아이티데일리] 한화생명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 프로게임단인 ‘락스 타이거즈(ROX Tigers)’를 인수해 ‘한화생명e스포츠(HLE, Hanwha Life Esports)’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지난 1월 공식 창단에 앞서 ‘락스 타이거즈’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선수단의 활동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창단을 통해 e스포츠팬들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e스포츠 관람객의 주 연령층은 10~35세(79%)로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롤’ 게임단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하고, “‘롤’을 좋아하는 글로벌 팬들이 있기에 게임단 운영을 통한 글로벌마케팅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화생명은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 선수단과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팬 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선수들에게는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은 물론 선수 개인의 소양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정해승 한화생명e스포츠 단장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중심으로 e스포츠가 새로운 주류 문화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창단을 통해 젊은 층을 대상으로 삶에 생동감을 더하는 한화생명만의 ‘라이프 플러스 문화’를 창출할 것”이라며, “기존 e스포츠 구단과는 차별화된 정체성을 확립하고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e스포츠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