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나라장터 통해 공급된 우수 사례, 시스템 구축 비용 · 시간 절감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이 최근 충남도립대학교 대학회계 예산회계시스템으로 ‘올샵(ALL#)’을 공급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의 이번 올샵(ALL#) 공급은 기존 SI 형태의 시스템 구축이 아니라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공급된 우수 사례라는 점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할 경우 기존 용역 발주에 의한 SI 형태의 시스템 구축보다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어든다는 이점이 있다.

씨앤에프시스템 측은 제품을 직접 구입해 사용할 경우 제품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좋은 사업진행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발주처 입장에선 시간과 비용이 약 30% 절감되는 것은 물론, 발주 계획과 승인 등의 관련 절차를 줄여 신속한 의사결정에 따른 사업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공급업체의 경우 진행 인력이 상주하는 방식이 아니기에 본사의 보다 많은 우수 인력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이번 충남도립대학교의 ‘올샵(ALL#)’ 도입이 향후 다른 도립대의 대학 회계시스템 구축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대학의 회계 설치 및 재정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현재 대학회계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고 있는 6개 도립대학(충남도립대학교 제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서울시립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대학회계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현재 운영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등 대학 회계시스템 분야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