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로 비대면 인증 지원

 
[아이티데일리]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이병두)과의 MOU 및 계약 체결 이후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스마트이컨트랙트(SmartEContract)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이컨트랙트(SmartEContract) 서비스’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했던 전자계약 서비스에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암호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라면 별도의 관리자 개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인증 전자계약 서비스다.

‘스마트이컨트랙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계약 절차가 단순화되며, 비용 절감 및 위변조 방지 등의 효과가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글로스퍼 측은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서명방식의 보안성 및 갱신발급, 지급비용 등에 대한 부담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며, “그러나 블록체인을 도입해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과정을 제거하고, 전자계약 거래를 블록에 기록해 제 3자의 개입이 없는 안전한 계약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글로스퍼가 가지고 있는 기술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블록체인에 계약 정보를 저장하는 부분을 구현했다”며, “기존의 공인인증서의 번거로움을 제거한 새로운 차세대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의 시작이 가져 올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