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웹툰 및 게임 등 콘텐츠 소식 통합 제공

▲ 와이랩 슈퍼스트링 전용페이지 스크린샷

[아이티데일리] 와이랩(대표 심준경)은 네이버웹툰을 통해 ‘슈퍼스트링 전용페이지’를 14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슈퍼스트링 전용페이지’는 2017년 네이버웹툰과 와이랩 간에 체결된 공동사업계약에 따라 개발이 추진됐으며, 네이버웹툰 내 배너를 통해 연결된다. ‘슈퍼스트링 프로젝트’는 독립적으로 연재되고 있는 여러 작품들의 주인공이 한 세계관에 모이는 와이랩의 프로젝트다.

이번에 오픈되는 전용페이지는 웹툰 유니버스 ‘슈퍼스트링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웹툰 원작 소개 코너를 통해 ‘테러맨’, ‘부활남’, ‘신석기녀’와 같이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슈퍼스트링 개별 작품뿐만 아니라, ‘프린스의 왕자’와 같은 완결 작품들에 대한 줄거리와 캐릭터 소개도 담고 있다.

아울러 방대한 프로젝트를 암시하는 소재 설명과 개별 작품들의 연관성을 추측하게하는 타임라인은 전용페이지 내에서 독자들이 슈퍼스트링 유니버스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슈퍼스트링 프로젝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게임, 영화, 드라마와 같은 2차 사업에 대한 최신 뉴스까지 확인 가능하다.

또한 전용페이지를 통해 슈퍼스트링의 신작 라인업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와이랩이 3년간의 R&D를 거쳐 진행한 ‘캉타우’의 연재 소식이 그 중 하나다. ‘철인 캉타우’는 ‘심술통’으로 유명한 이정문 화백이 1976년 발표한 로봇 만화다.

한편, 전용페이지 오픈과 맞물려 팩토리얼게임즈와 와이랩이 공동제작하고 라인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의 2차 시네마틱 영상이 라인게임즈와 전용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