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프로모션 진행

기사승인 2018.08.21  00:12:45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용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프로모션 혜택 제공

   
▲ LG유플러스가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모바일 가입자에게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번 달 21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6개월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세계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면 동영상을 보면서 메시지 전송,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휴대폰에 동영상과 음악을 저장해 데이터 사용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도 있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다룬 다큐멘터리 ‘번 더 스테이지’, 미드 ‘코브라카이’ 등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이용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고객에게 가입한 요금제 종류에 상관없이 신청일로부터 3개월 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유튜브 프리미엄’ 또는 ‘유튜브 레드’ 유료 가입 또는 무료 체험 이용자는 제외된다.

아울러 고객이 3개월 무료 이용 기간 도중에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하더라도 남은 기간 동안은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면 3개월 후 유료 전환되며, 월 사용료는 8,690원(VAT 포함)이다.

프로모션 신청은 간단한 가입절차로 참여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폰 이용 시 유튜브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에 우측상단의 프로필 메뉴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누르고 ‘무료 체험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 이용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이용권을 문자 메시지로 수신 받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따라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의 유료 상품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기존 가입자 유지와 함께, 고화질 동영상 시청에 적합한 요금제로의 변경 및 신규 가입자 유치 효과 등을 동반할 것으로 프로모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새라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유튜브 프리미엄’ 프로모션으로 유튜브 콘텐츠를 마음껏 체험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유튜브 화면을 공유하면 매월 100명을 추첨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 후 유튜브에 접속한 첫 화면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