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통계청에 ‘사이냅 문서뷰어’ 적용

기사승인 2018.11.14  02:18:13

공유
default_news_ad1

- 미리보기 통해 편리한 통계정보 확인 가능…IT취약 계층 정보격차 해소

   
▲ ‘사이냅 문서뷰어’가 적용된 통계청 홈페이지 화면

[아이티데일리]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통계청 홈페이지에 아래한글 및 엑셀 문서 등을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사이냅 문서뷰어’를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통계청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고용지표와 같은 주요 통계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게시된 첨부 문서를 내려받고 별도의 뷰어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만 했다. 이번 ‘사이냅 문서뷰어’ 도입을 통해 아래아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PDF 포맷으로 게시된 주요 통계 정보를 다운받지 않고도 미리보기로 바로 볼 수 있게 됐다.

통계청 관계자는 “유용한 통계자료도 접근이 번거롭거나 불가하다면 활용될 수 없다”며, “문서 접근에 대한 번거로움을 미리보기로 해소해 통계청이 제공하는 통계 정보가 국민들에게 더 많이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연 사이냅소프트 부사장은 “공공기관 홈페이지는 일반 사용자에게 정보를 확산하는 것을 넘어 IT취약계층의 정보접근도 고려해야 하며,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 가장 실용적인 방법으로 ‘사이냅 문서뷰어’를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냅 문서뷰어’는 공공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공공 웹사이트의 전자문서 조회 플러그인 제거 방안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기획재정부, 교육부, 여성가족부, 외교부, 국세청, 경찰청, 농촌진흥청 등 주요 중앙 부처의 홈페이지에서 문서 미리보기를 제공하며 공공 정보 확산과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김성수 기자 kimss56@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