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LTE 데이터카드와 NB-IoT/LTE-M IoT모듈 濠 텔스트라 인증

기사승인 2018.11.27  16:26:24

공유
default_news_ad1

- ME910C1-AU 모듈, 호주 기업 및 통합업체에 텔스트라 NB-IoT 망 첫 활용 기회 제공

[아이티데일리] 사물인터넷(IoT)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글로벌 기업 ‘텔릿(Telit, APAC 대표 데릭 상)’은 호주 최대 이동통신사 텔스트라(Telstra)로부터 텔릿의 첫 600Mbps LTE 카테고리 11(Cat 11) 데이터 카드인 LM940와 텔스트라의 새로운 NB-IoT 망에서 사용 가능한 텔릿ME910C1-AU IoT 모듈을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호주 기업체, 통합업체 및 서비스 제공기업은 커넥티드 카, 스마트그리드 등 이동식/고정형 IoT 애플리케이션에 텔스트라의 차세대 NB-IoT/LTE-M 및 LTE Cat 11네트워크를 즉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Mini PCIe 폼팩터로 제공되는 텔릿LM940 데이터카드는LTE Cat 11의 최대 성능과 안정성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20개 LTE 밴드를 제공해 네트워크 활용에 최대 유연성을 제공한다. 속도는600Mbps 다운링크 및75Mbps 업링크를 지원한다.

텔릿 네트워크를 라우터나 게이트웨이의 메인/백업 연결로 사용하거나 원거리 또는 지사 오피스에서 대역폭이 집중되는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체들에게 적합한 모듈이다. 전력 소모 효율이 높기 때문에 LTE 페일오버, 디지털 사이니지, 키오스크, 팝업 스토어, 차량 라우터, 공사현장 등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나 라우터 업계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모듈은 리눅스 및 윈도우 드라이버 지원도 포함한다.

텔릿ME910C1-AU모듈도 최초로 텔스트라의 NB-IoT 인증을 받았다. 이 모듈은 지난 1월 텔스트라 LTE Cat M1 최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텔릿의 베스트 셀러인 xE910 Family에 속하며 동일한 폼팩터의 2G, 3G, LTE Cat 1, 3, 4모듈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 디바이스에 간편하게 핀투핀으로 교체할 수 있다.

개발자는xE910 LGA 공통 폼팩터로 제품을 개발하면 한번의 설계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ME910C1-AU는 전력 소모량을 최적화했고, GNSS 지원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저비용, 보안성, 긴 제품 수명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은 텔릿 ME910C1-AU모듈을 통해 폭 넓은 선택권 갖게 됐다. 적용분야는 텔레매틱스, 스마트미터링, 자산 추적, 리테일, POS, 시큐리티, 산업제어 및 자동화,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등으로 다양하다.

스티븐 미첼(Steven Mitchell) 텔릿 호주/뉴질랜드 영업 총괄은 “LM940및 ME910C1-AU 인증은 텔릿과 텔스트라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호주 내 기업, 통합업체, 서비스 제공업체의 최신 LTE 및 IoT 기술 활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최신 사례다. 텔스트라 네트워크 서비스 출시에서 지역 내 IoT 제공업체보다 차세대 셀룰러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핵심 모듈 제공업체가 됐다”고 전했다.

조민수 기자 mscho@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