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스파크랩 데모데이서 보안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기사승인 2018.12.14  18:19:22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보안 스타트업 제품 및 서비스 홍보 부스 설치

   
▲ 스파크랩 데모데이의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보안 스타트업 홍보 부스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글로벌 스타트업 성장지원사인 스파크랩(Sparklabs)이 국내에서 개최하는 제12기 데모데이(Demo Day) 및 투자상담회(Investor Day)에 참여하는 6개 국내 보안 스타트업 기업들의 투자 유치를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파크랩은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성장지원사)로서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기업,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IR피칭 및 투자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데모데이는 성장지원사의 초기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투자자 등 업계 관계자들 앞에서 그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시큐리티스타트업 IR 피칭대회’ 우승팀을 포함해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기업 등 총 6개 보안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KISA는 스파크랩 데모데이 참여 6개 보안 스타트업들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클러스터’ 전용 홍보 부스를 설치해 전시를 지원했다. 또한 사이버 보안에 관심을 보인 51개 벤처투자사 등과의 1:1 비즈니스 및 투자 상담을 스피드 데이팅 방식으로 현장에서 주선해 보안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를 도왔다.

이완석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보안 스타트업의 가장 힘들고 절실히 필요한 지원은 투자와 관련한 지원”이라며, “KISA는 기술보증기금, 창원지원사 등 외부 기관과의 IR피칭, 데모데이, 전시회 등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보안 스타트업들의 국내외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