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규모 지역 WAN, 글로벌 WAN 부문서 각각 4.19점, 4.1점 기록

 
[아이티데일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부문 글로벌 기업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가트너가 발표한 ‘WAN 엣지 인프라의 핵심 역량(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WAN Edge Infrastructure)’ 보고서의 3개 중 2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50개 이하의 지점을 보유한 중소 규모의 지역 WAN, 2개 이상의 대륙에 걸쳐 1,0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글로벌 WAN, 주유소, 편의점 등 대규모 리테일 환경의 WAN 등 총 3개의 부문에서 SD-WAN, 라우팅, WAN 최적화 등의 핵심 역량에 대해 평가했다. VM웨어는 보고서의 두 부문, 중소 규모의 지역 WAN 및 글로벌 WAN에서 각각 4.19점, 4.1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다.

VM웨어 ‘NSX SD-WAN by VeloCloud’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구축된 지점과 엣지 간의 연결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고객이 보다 쉽고, 신속하며, 안전하게 지점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NSX SD-WAN by VeloCloud’는 실시간 네트워크 오버레이의 경제성과 유연성을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배포 속도, 규모, 자동화와 결합한다. 또 산업군이나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에 대해 애플리케이션 성장, 네트워크 민첩성, 간소화된 지점 구현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및 SaaS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접근을 최적화한다.

VM웨어는 AT&T, AWS, 포티넷,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IBM 시큐리티, 마이크로소프트, 팔로알토네트웍스, 스프린트, 시만텍, 텔스트라 등 업계 리더들과 함께 VM웨어 ‘NSX SD-WAN by VeloCloud’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VM웨어 ‘NSX SD-WAN by VeloCloud’는 SaaS 또는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형태로 VM웨어 서비스 프로바이더, 공인 리셀러 및 시스템 통합(SI) 업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VM웨어는 올해 10월 가트너가 공개한 글로벌 IT 평가지표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의 WAN 엣지 인프라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가트너는 WAN 엣지 인프라 관련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을 분석했으며, VM웨어는 특히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산제이 우팔(Sanjay Uppal) VM웨어 부사장 겸 벨로클라우드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이번 가트너 발표는 VM웨어 ‘NSX SD-WAN by VeloCloud’가 고객 및 파트너의 WAN 전환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SD-WAN 제품이자 서비스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VM웨어 ‘NSX SD-WAN by VeloCloud’는 산업 전반에 걸쳐 장소에 상관없이 기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강력한 비즈니스 정책을 통해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례 없는 가시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며, “더불어 동일한 정책 하에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통합하고, 음성, 영상, VDI 및 IoT를 비롯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