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활성화 및 인재양성 위해 데이타솔루션 후원

[아이티데일리]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이 후원하는 세종대학교 ‘빅데이터 MBA과정’에서 1기 졸업생이 배출됐다. 데이타솔루션은 빅데이터 산업활성화 및 인재양성을 위해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의 경영리더를 양성하는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지난 2016년 빅데이터 MBA 과정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빅데이터 MBA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데이터분석 분야를 경영에 접목시킨 실전 학문으로써 빅데이터 관련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2017년부터 개설된 빅데이터 MBA 과정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고자 하는 수강생들에게 최고의 강사진과 최적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인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데이터솔루션의 담당자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빅데이터 전문 인력으로써 향후 시장을 이끌어갈 중추 역할을 담당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산학협력뿐 아니라 ‘빅데이터 러닝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에 힘쓰고 있다. 빅데이터 러닝센터는 데이타솔루션의 강점으로 손꼽혀 온 기존의 통계분석 강의와 더불어 데이터 전반의 심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필요로 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