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주목도 및 전달력 극대화…비식별 사용자 데이터 활용해 세분화된 타깃 마케팅 수행

 

[아이티데일리]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는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시그널플레이(SIGNALPLAY)’를 통해 새로운 동영상 광고 상품 ‘범퍼플레이(BUMPERPLAY)’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범퍼플레이’는 6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 광고에 영상을 스킵할 수 있는 기능을 삭제해 광고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메시지 전달력을 높인 동영상 광고 상품이다. 메조미디어는 ‘시그널플레이’가 제휴를 맺고 있는 100개 이상의 동영상 매체로 ‘범퍼플레이’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범퍼플레이’ 론칭에 맞춰 자동차·여행·금융·식음료 등 업종별 세분화된 타깃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시그널플레이’에 관심사·구매의향·광고반응 등 3,500만 이상의 비식별 사용자 데이터를 적용해 실제 구매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타깃에게 ‘범퍼플레이’를 포함해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광고 노출을 수행한다.

메조미디어가 ‘시그널플레이’에서 최근 3개월 동안 집행한 110여 개의 캠페인을 분석한 결과 동영상 광고 시청률(View Through Rate, VTR)은 평균 75%로 조사됐다. 이는 ‘시그널플레이’를 통해 캠페인에 노출된 4명 중 3명이 광고를 인지했다는 의미다.

허태흥 메조미디어 디지털광고담당은 “디지털 광고업계에서는 ‘범퍼플레이’ 같은 6초 광고가 스마트폰과 스낵컬처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광고를 기억하는 확률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범퍼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까지 광고주·대행사·미디어렙을 대상으로 ‘시그널플레이’와 모바일 광고 플랫폼 ‘맨플러스(MANPLU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