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의 해방자’ 마지막 시나리오…다양한 혜택 담긴 ‘쓰담가득 파판14’ 프로모션 진행

▲ ‘파이널판타지14’에 ‘홍련의 해방자’ 최종 시나리오가 포함된
‘V4.5 영웅을 위한 진혼가’가 업데이트됐다.

[아이티데일리]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4.5 ‘영웅을 위한 진혼가’를 출시하고,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홍련의 해방자’의 최종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광란의 전주곡’을 완료한 이용자들은 신규 주요 퀘스트 ‘혼의 행방’을 통해 마지막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연대기 퀘스트 ‘사성수기담’에는 마지막 사성수 ‘청룡’이 등장했다. 신규 토벌전 ‘청룡 토벌전’ 및 ‘극 청룡 토벌전’을 통해 다양한 사역귀를 사역하는 것이 특징인 ‘청룡’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연대기 퀘스트 ‘이발리스로의 귀환’을 추가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24인 신규 레이드 ‘오본느 수도원’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김리트 황야’, ‘골드 소서’에서 진행 가능한 신규 돌발 게임 ‘출격! 에어포스 조종사’ 및 마작의 규칙을 적용한 신규 콘텐츠 ’작패유희’ 등이 추가됐다.

‘파이널판타지14’ 최초 리미티드 직업 ‘청마도사’는 오는 25일 출시된다. ‘청마도사’는 마물들의 기술을 체득해 ‘청마법’을 시전하는 전투 계열 직업으로, 최대 5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영웅을 위한 진혼가’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쓰담가득 파판14’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달 18일 이후 ‘파이널판타지14’ 계정을 생성한 신규 가입자는 7일 무료 이용권을 지급받게 되며, 최초 1회에 한해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9,900원의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을 구입한 신규 가입자는 7일 이용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조건 달성 시 점핑 아이템 ‘직업별 모험록: 창천편’ 및 장신구 5종 세트를 지급받는다.

정액제 이용권을 구매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3일 무료 이용권과 아이템 레벨 360 무기 및 장신구 6종 세트를 제공한다.

‘지금은 너도나도 쓰담시대’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존 이용자가 신규 이용자와 함께 ‘쓰담 미션’을 진행하고,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홈페이지 멘토 게시판에 인증샷을 남겨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미션 이외에도 신규 이용자를 도와주는 인증샷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 횟수에 따라 신규 이용자에게 ‘모그모그 모자’를, 추첨을 통해 ‘헤르메스 신발’을 제공한다. 기존 이용자는 5,000 MGP 및 ‘1등 숨겨진 지도’를 받을 수 있다. 5회 이상 참여한 전체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뚱냥이 머그컵’ 굿즈를 제공한다.

더불어 ‘홍련의 해방자’ 시나리오를 되돌아볼 수 있는 ‘영웅, 그들의 서사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임무를 달성한 이용자는 ‘초승달 잠옷’ 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