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오브젝트 스토리지, 모니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NCP 상품 활용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는 팔루썸니(대표 유일혁)가 지난해 1월 출시한 ‘김박사넷’에 자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팔루썸니가 지난해 1월 출시한 ‘김박사넷’은 대학원에 진학한 연구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 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김박사넷’은 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하는 예비 연구자들을 위해 학과 및 교수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대학원 졸업 후 연구자로서 진로를 모색하는 사람들을 위한 ‘커리어 서비스’, ‘CV 매니저(manager)’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재 일 평균 6,500명 이상이 방문하는 ‘김박사넷’은 서버, 오브젝트 스토리지, 모니터링 서비스 등 다양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품을 활용하고 있다.

유일혁 팔루썸니 대표는 “NCP의 장점은 매달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무료 사용자 교육과 24시간 한국어로 소통 가능한 고객지원 프로그램이다”라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레퍼런스 아키텍처’가 인프라 구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서버 전문가를 구하기 힘든 초기 스타트업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유 대표는 “최종적으로 전 세계에서 모든 연구자 및 예비연구자들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글로벌 리전 서비스를 추가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해외 진출의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박사넷은 ‘텐서플로우 서버’를 활용해 논문의 인적 정보 및 키워드 분석 데이터에 기반한 연구자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커리어 추천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