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관리 업무 정보화, 사용자포털 ㆍ 정보화 인프라 구축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은 최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발주한 22억원 규모의 지방교부세 자료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e-호조, 지방세 정보시스템 등 유관시스템 간 연계로 수작업을 최소화해 교부세 산정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특별교부세 집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감액관련 자료를 효율적으로 심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에 추진됐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이번 사업 수주로 지방교부세 및 조정교부금 산정을 위한 자료관리 업무 정보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스템 기반 지방교부세 및 조정교부금 자료관리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을 위한 통합데이터 저장소를 구축하며 효율성 제고를 위한 자료 이력 관리 및 검증 기능을 구현하게 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또한 사용자 경험 중심을 고려한 사용자포털을 구축하고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역정보통합센터 내 정보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씨앤에프시스템 측은 지방교부세 자료관리 시스템이 구축될 경우 정보화로 인한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고 또한 수집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검증함으로써 지자체 관리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이고, 방대한 자료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업무의 투명성 강화는 물론 이력관리, 분석 등에 대한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외에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도입으로 정형화된 표준 운용 및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지방교부세 및 조정교부금 관련 각종 신청 및 소명을 위한 기관 방문 설명 감소로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방지할 수 있으며 기존 오프라인 출력물 감소로 부수적인 행정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엔에프시스템 측은 이번 사업 수주와 관련, 수년간 공공 재·세정분야에 집중하여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공공 재·세정분야에 독보적인 입지에 오를때까지 더욱 더 매진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