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공봉석 전 문체부 정보화담당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사무국장 임명

기사승인 2019.08.20  17:14:15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봉석 전 문체부 정보화담당관(오른쪽)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사무국장으로 임명됐다.

[아이티데일리] 공봉석 전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화담당관이 지난 19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사무국장으로 임명됐다.

공봉석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신임 사무국장은 1980년 공직에 입문, 병무청 근무를 거쳐 1987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에 근무하며 박물관, 미술관, 도서관의 정보화 업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 전 분야의 문화정보화 업무 고도화를 이끌었다. 충남 아산 출신으로 천안북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호서대학교에서 ‘문화 DB의 창작 소재화를 위한 실증적 연구’ 논문으로 기술경영학박사를 받았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과 도박문제에 대해 예방·치유·재활 등의 사업과 활동을 위해 정부가 2013년 설립한 공공기관이다.

공봉석 신임 사무국장은 “도박으로 인한 폐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에 이바지하는 정부 산하 공공기관의 사무국장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도박 중독자와 가족을 비롯해 모든 국민이 도박문제 없는 건강한 가정, 사회에서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도박문제에 대해 최상의 예방, 치유,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