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부산국제광고제서 유니티 활용 가능성 제시

기사승인 2019.08.20  17:14:15

공유
default_news_ad1

-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다양한 광고 콘텐츠 선봬

   
▲ 부산국제광고제 포스터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게임엔진사 최초로 부산국제광고제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총 60개국 20,645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대규모 행사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 유니티는 게임엔진사 최초로 참가해 유니티 엔진과 서비스를 광고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발표하는 세션을 진행하고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23일 오후 3시부터 ‘광고 효과를 증폭시키기 - VR/AR 광고를 통한 콘텐츠 다각화’를 주제로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즘 본부장과 장윤기 유니티 애즈 팀장이 발표를 진행한다. 기존 광고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VR/AR 등의 콘텐츠로 광고 효과를 증폭시키는 다양한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이베이, 이케아, 페라리, 제네시스 등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제작한 VR/AR 광고 사례를 소개하며, VR/AR을 포함한 실시간 3D 기술이 다양한 매체 제작 환경에 끼칠 영향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영화 ‘직소(Jigsaw)’와 유명 시계 메이커인 ‘파슬(Fossil)’ VR/AR광고 캠페인 사례를 통해 기존 모바일 영상 광고와 차별화된 뉴 콘텐츠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과정도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VR/AR 광고 콘텐츠도 전시된다. LG유플러스의 AR 광고와 ‘직소’, ‘리빙 와인 라벨(Living Wine Labels)’, G마켓 ‘it9(잇구)’ 등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선보인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고민하는 광고업계 전문가들에게 유니티 엔진은 새로운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외 광고인들이 유니티 엔진과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사례를 낳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정수 기자 kjs0915@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