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견적 비교 서비스 개선 초점…각 브랜드 차량 옵션, 트림별 견적 비교 가능

▲ 줌인터넷가 자동차 정보 서비스 ‘자동차줌’을 개편했다.

[아이티데일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의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의 자동차 정보 서비스 ‘자동차줌’의 개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새 단장을 마친 ‘자동차줌’은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와 큐레이션 전문 업체인 패스트뷰(대표 오하영)와의 제휴를 통해 ▲차량 종합 정보와 가격이 포함된 구매 견적 서비스 ▲자동차 업계 동향을 확인 할 수 있는 최신 뉴스 ▲시승기 ▲리뷰 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먼저 자동차 견적 비교 서비스가 크게 개선됐다. 새로워진 자동차줌에서는 원하는 브랜드 차량과 사양을 선택하고, 각 차량이 가지고 있는 옵션과 트림별 견적 비교가 가능해졌다. 또한 보험, 할부, 리스 등 결제 조건을 추가할 수 있고, 자동차 종합 보험 가입 연령과 연간 주행 거리 등 세부 조건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개편으로 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는 자동차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자동차줌 견적 비교 서비스를 통해 각종 브랜드 차량의 견적을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게 됐다.

자동차 정보에 관심이 높은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도 풍부해졌다. 개편된 자동차줌에서는 브랜드별 관심 있는 차량을 선택해 각 차량의 제원과 가격, 판매 대수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경쟁차 비교’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 밖에 ‘풀체인지 3세대 K5’와 같이 태그에 따라 차량 사진을 자동으로 큐레이션 해 보여주는 ‘자동차 포토’ 서비스도 선보였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이번 자동차줌 개편은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견적 비교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개편된 자동차줌에서는 자동차 견적 비교는 물론, 종합 정보, 포토 뉴스 등 다양한 자동차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 자동차 마니아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