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승부리는 몸캠피싱…보안업체 '팀카시아' 빅데이터 토대로 피씽 해결 임해

기사승인 2020.01.17  18:00:09

공유
default_news_ad1
   
 

[아이티데일리] 스마트폰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우리의 삶을 영위함에 있어 업무나 생활에 이르기까지 영역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폰은 모든 분야에 걸쳐 효율성을 끌어올려줬지만 관련 범죄들도 다수 생겨나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스마트폰에서 벌어지는 범죄는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녹화, 라인 영섹 녹화, 영상통화 녹화, 영섹 녹화, 카톡 영상 협박)으로 정확한 피해규모를 예측하기가 힘든 사례들도 다수 존재한다. 온라인에 유포될 경우 사태가 급속도로 커지기 때문이다.

간단히 몸캠피씽 수법을 살펴보자면 피해자의 신체 특정 부분이나 알몸 등을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를 진행한다. 또,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지인 및 온라인에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갈취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철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피해자들을 돕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팀카시아는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4가지의 솔루션에는 영상의 삭제를 비롯해 유포 방지 솔루션, 모니터링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피해의 확산 없이 사건을 조기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피해자들을 위해 연중무휴로 24시간 무료 피해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피해를 접수 받는 즉시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피해를 입지 않고 몸캠피싱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가장중요한 요소다”라며 “당사는 몸캠피씽(카톡 영상사기, 카톡 영상 유포, 카톡 영상 피싱, 카톡 영상 해킹, 카톡 피싱) 조직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즉각 해결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민아 기자 @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