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통해 네트워크 및 인프라 제공 및 다양한 공동 마케팅 지원

▲ 지난 17일 개최된 ‘대중소벤처기업의 동남아 진출 세미나’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이홍구, 이하 KOSA)와 함께 국내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에서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사업’은 해외 진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 마케팅 및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서 NBP는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을 통해 해외 진출에 필요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며,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미국, 독일 등 전 세계 주요 10개 지역에 구축한 글로벌 리전을 기반으로 NCP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의 다양한 SW 제품의 현지화 및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최하고 NBP와 KOS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대중소벤처기업의 동남아 진출 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SaaS 솔루션 기반의 글로벌 진출 전략 ▲멀티 클라우드를 활용한 글로벌 ERP와 e-시그니쳐의 콜라보 ▲NCP 기반 UCWORKS 클라우드 구축 사례 ▲세일즈 포스 강화를 위한 CRM 도입과 활용 사례 ▲동남아 주요국 현지 시장 및 기업 진출 현황 ▲2020년 NCP 해외사업 추진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박기은 NBP CTO는 “NBP는 동남아 지역에 가장 많은 글로벌 리전을 보유하고 있어 진출 기업들에게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남아 1위 SaaS 업체인 데스케라(Deskera)와도 협력하고 있어 적극적인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유제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본부장은 “2023년의 글로벌 시장 55억 달러의 규모로 2017년 기준 6.6배 성장할 것이며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주목할 만하다”며 “NBP가 동남아 1위 SaaS 기업 데스케라와 협력하고 있다는 점은 새로운 기회 포착의 키워드”라고 강조했다.

한편, NBP와 함께 하는 해외 동반진출 사업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KOS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다. 선정된 중소벤처 기업 25개 사에게 총 8.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해외 진출 및 수출 활동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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