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메시 기술 탑재…유연성 및 확장성, 사용자 편의성 등 향상시켜

▲ 링크시스가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을 탑재한 공유기 ‘MX5300’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벨킨 인터내셔널과 링크시스는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을 탑재한 와이파이 6 공유기 ‘MX5300’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MX5300’은 4배 더 빠른 속도, 더 넓은 와이파이 커버리지, 증가된 와이파이 용량을 제공하는 링크시스의 인텔리전트 ‘메시’ 기술과 와이파이의 최신 기능을 결합한 ‘벨롭(Velop) 와이파이 6 시스템’을 탑재해 벨롭 메시 시스템의 유연성, 확장성 및 사용 편의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MX5300’은 노드 당 3,000 평방피트(약 84평)가량 커버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대역폭을 공유하는 50개 이상의 장치의 수요를 관리하도록 설계됐으며, 음영 지역을 제거하고 가정 전체(마당 및 실외 장치 포함)에 고속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된 ‘MX5300’은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을 탑재했는데, 이는 수많은 연결된 장치가 있는 가정에 더 넓은 커버리지, 용량 등을 제공하며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4K/8K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소셜 미디어 및 고성능 앱의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설정 또한 간편하다. 링크시스 앱을 사용해 모든 안드로이드 또는 iOS 장치에서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몇 단계만 거치면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을 연결해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로 가정 전체를 아우르는 메시 네트워크를 형성 할 수 있다. 설정이 완료되면 링크시스 앱에서 게스트 액세스, 자녀 보호, 장치 우선순위 지정 등 벨롭 사용자가 네트워크의 최대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이번 1월 말에 출시 예정인 ‘MX5300’의 가격은 499,000원이다.

안정환 링크시스 사업부 총괄은 “링크시스는 30년 이상 무선 연결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이번에 링크시스 최초의 ‘와이파이 6 벨롭 메시 시스템’을 통해 인텔리전트 메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게 돼 기쁘다”며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기기가 증가하고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더 많은 대역폭, 더 넓은 커버리지, 원활한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벨롭 와이파이 6 시스템’을 탑재한 이번 신제품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